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918개의 데이터
  • 다문화가정 우리말 골든벨 대회 개최
    다문화가정 우리말 골든벨 대회 개최

    다문화가정 우리말 골든벨 대회 개최 행복교육시민모임 장흥지회(지회장 정봉환),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백인기)과 장흥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가 연계 협력해 주관한 2018 다문화가정 우리말 골든벨 대회가 지난 6일 오전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정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우리말 골든벨 대회는 장흥다문화지원센터에서 한국어 교실을 수강하고 있는 이주여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한 해 수업을 종강하고 한국말 습득과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행사를 주최한 행복교육시민모임 정봉환 장흥지회장은 "행사가 고향을 떠나온 우리지역 이주여성들에게 작으나마 위로와 쉼을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계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장흥군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박혜영센터장은 "올해 3회째를 맞는 다문화 우리말 골든벨대회가 장흥교육을 위해 자생적으로 결성된 시민단체와 장흥다문화지원센터 그리고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대회를 준비했다는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 교실 운영 강사들이 문제를 제작하고 엄선해 출제했다. 대회 결과 중국출신 김향지님이 최우수 성적으로 골든벨 대상을 차지했으며, 성취상 3명, 노력상 6명 등 총 1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흥군 2018-12-12 13:53:11
  • 다문화 이주 여성 전통 고추장 만들기 전수
    다문화 이주 여성 전통 고추장 만들기 전수

    다문화 이주 여성 전통 고추장 만들기 전수 지난 3일 새마을지도자부산면협의회 및 부산면새마을부녀회와 협력하여 다문화 가정 이주 여성 3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과 다문화 가정 이주 여성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호평을 받았다. 장흥군새마을회는 이주 여성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고자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2년 연속 전통 고추장 만들기를 시연하며 농촌의 식생활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문병길 부산면장은 “먼 타국에서 시집온 이주 여성들이 우리의 음식 문화를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통 고추장 전수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군새마을회가 이주 여성들의 지역사회 정착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만들어진 고추장 300여개는 이주 여성과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전달되었다.

    장흥군 2018-12-06 15:27:01
  • 장흥군, 수형자 가족 사랑캠프 개최
    장흥군, 수형자 가족 사랑캠프 개최

    장흥군, 수형자 가족 사랑캠프 개최 28일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에 따르면, 지난 23일 장흥교도소 수형자 7명과 가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형자 가족 사랑캠프를 열었다고 전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열린 이날 캠프는 수형자 가족 관계를 향상시켜 가족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덕선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빙해 마음을 여는 시간으로 가졌다. 같은 처지에 있는 가족들은 처음만난 자리에서 다양한 게임 등을 통해 어색함을 덜었다. 오후에는 문혜영 레몬트리공방 대표를 강사로 초빙, 가족모스액자 만들기, 원예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들이 함께 살고 싶은 정원을 만들며 미래를 기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세족식 시간에는 가족들이 서로의 발을 닦아주며 정서적으로 깊은 교감을 나누며 마음을 다잡는 것을 끝으로 오늘 프로그램을 마무했다. 다음을 기약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 이날 캠프는 단절된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가족애를 증진시키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수형자 가족사랑는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상반기 1회에 이어 하반기 1회를 연계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혜영 센터장은 “가족 해체를 미연에 방지하고 출소 후에라도 가정과 사회에서도 가족간 친밀감을 유지하게 돕는 것이 이번 캠프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위기 가족들의 건강가정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8-11-30 11:46:03
  • 장흥군,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 폭 넓혀
    장흥군,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 폭 넓혀

    장흥군 ,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 폭 넓혀 장흥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 동안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이해를 위한 베트남 현지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방문은 방문지도교사와 다문화 가족이 참여하여 결혼이주여성의 문화와 생활실태 공유로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관내 다문화 여성 중 베트남 여성 비중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베트남을 방문국으로 선정하고 현지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결혼이주여성 가정 및 모교를 방문 상호이해의 폭을 넓혔다 방문교육 지도사들은 다문화 여성 모국에 직접 와서 보니 그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장흥군 다문화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및 상담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문성을 확보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결혼이주여성은 “올해 새롭게 추진된 시책으로 친정을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같이 간 자녀에게는 엄마나라에 대한 이해 등 인식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감회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사업이 지속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하고 종합적인 서비스 등 현장중심 사업을 진행하여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가정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8-11-27 11:11:53
  •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多 함께하는 한마음축제’어울림행사 성황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多 함께하는 한마음축제’어울림행사 성황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多 함께하는 한마음축제’어울림행사 성황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박혜영)에서는 고향을 떠나 타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들과 다문화가족 300명을 초청하여 향수를 달래고 이웃과 가족간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11월17일 장흥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정종순 장흥군수, 윤재숙 장흥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多 함께하는 한마음축제“ 어울림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또한, 그동안 다문화가족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은 팀원 백현주와 방문교육지도사 홍정님 직원 2명과 헌신봉사상에 장흥경찰서 문정만 경위, 다문화가족 노영이, 크리스타벨, 푸난난 총6명이 정종순 장흥군수의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다문화가족 자녀들까지 북적거려 자녀들의 웃음 소리가 장내에 울려퍼져 미래의 장흥의 희망임을 현장에서 재 확인하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임성곤 대표이사는 대회사를 통해 아름다운 일곱빛깔 무지개 세상을 위하여 오늘 하루 일상사 다 내려놓고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이 되시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정종순 군수는 축사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결혼이민자들에게 동네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출산장려에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격려했다. 이 행사를 위해 많은 후원금(품)을 지원해 주었고 이날 행운 대상를 뽑아 세탁기를 탄 이다정(관산읍거주)씨는 세탁기가 노후 되어 다시 교체해야 하는데 바꿀 수 있게 됐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모처럼 고국인들끼리 한자리에 모여 향수도 달래고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가족간, 이웃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장흥군민으로서의 자긍심과 특히, 지역사회 기관, 사회단체장님들의 많은 경품권 협찬으로 풍요로운 가을만큼이나 행복한 시간들이 되었으며 이 행사를 위해 뜨거운 관심과 사랑으로 후원금(품)을 보내주신 모든분들께 다문화가족을 대신해서 깊은 감사에 마음을 전하였다.

    장흥군 2018-11-26 12:01:3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