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835개의 데이터
  • 장흥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프로그램 ‘인기’
    장흥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프로그램 ‘인기’

    장흥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프로그램 ‘인기’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관계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군에서 다문화가정 분포도가 높은 관산읍, 대덕읍, 용산면, 장평면, 회진면 등 5개 지역 다문화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야간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지난 7일 회진면부터 시작됐다.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프로그램은 지리적인 여건 등으로 집합교육에 참여율이 저조한 남부권 다문화가족을 중심으로 열린다. 특히, 남편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야간시간에 운영되며,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부부간에 의사소통을 통하여 재인식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최선자 센터장은 “언어와 문화가 달라 부부간에 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이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바란다”며, “다문화 사회 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7-07-12 11:16:43
  •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행복쑥쑥!!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행복쑥쑥!!

    “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행복쑥쑥!! - 우리가족모두가 요리사 “ 함박스테이크만들기!!” -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에서는, 지난6월28일(수)19시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우리지역 13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야간시간을 이용해서 온가 족이 함께 백종원표 함박스테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본 센터에서는 일이나 학업에 치중된 사회적 분위기를 벗어나 매주 수요일은 가족이 함께 참여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사회 내 정시 퇴근 문화를 확산 시키고 한달에 하루만큼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월 가족사랑의날 에는 13가족 총 48명이 참여 하여 가족이 함께 먹을 백종원표 함박스테이 크를 만들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증진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자녀 둘과 함께 온가족이 참여한 김모씨는 3월 돈가스 만들기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함박스테이크 만들기에 참석하게 되어 아이들과 함께 먹을 음식을 만들며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요리에 즐거움도 느꼈다며 하반기에 실시하는 남성대상 요리교실에도 참여하고 싶다고도 말했다. 한편 최선자 센터장은 2016년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 되어 일 반가족 및 다문화가족을 포함 다양한 가족을 위한 통합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 하고 고 있으니 가족사랑의날 뿐만 아니라 남성대상교육, 찾아가는 부모교육, 다문화자녀성장지 원, 노무고충상담, 남성대상 요리교실 등 하반기에도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니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건강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7-07-03 14:55:18
  • 장흥군, 아빠는 요리사 '쉐프파파' 수료식
    장흥군, 아빠는 요리사 '쉐프파파' 수료식

    장흥군, 아빠는 요리사 '쉐프파파' 수료식 "요리 도전 자체가 즐거운 과정, 가정에서 얻은 인기는 덤" 장흥군은 지난 30일 다문화교류센터에서 '쉐프파파 남성요리교실' 수료식과 품평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쉐프파파 남성요리교실은 일과 가정 양립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평등한 가정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를 담고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서영대학 호텔조리학과 이승희 교수의 지도로 진행됐다. 지역 남성 20명이 참여한 요리교실은 매주 화요일, 8회기의 과정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생활요리 강좌가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그날 배운 요리를 가정에서 복습하면서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은 그동안 실습했던 다양한 요리를 선택해 4인 1조 5개팀으로 구성하여 해물덮밥, 스테이크, 닭찜, 마파두부, 갈비찜을 선보였다. 한 참가자는 "요리에 관심을 갖고 도전하는 것 자체가 즐거운 과정이었다"며, "배운 요리 솜씨로 가정에서 인기도 톡톡히 얻었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7-06-14 09:47:39
  • 이중언어환경조성프로그램 , 성료
    이중언어환경조성프로그램 , 성료

    이중언어환경조성프로그램 , 성료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최선자)에서는 지난 3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1회(금요일) 다문화가족 40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내 이중언어 환경조성을 위한 부모코칭교육(4회기), 부모-자녀 상호작용(교구,교재만들기) 프로그램(6회기) 등 전문강사를 초빙 총 10회기에 걸쳐 야간시간을이용(오후 7시~9시)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아직 자녀가 없는 다문화가정과 미취학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의 부모를 대상으로 이중언어 교육의 필요성 및 중요성 , 인식, 장점, 활용 등 으로 4회기 동안 부모코칭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부모-자녀 상호작용 프로그램으로 6회기 동안 가정내에서 활용가능한 교구·교재 만들기, 동요 및 놀이수업 등을 통하여 이중언어의 교육을 강화시킴으로써 자녀가 자연스럽게 2개 국어를 익혀 향후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여 결혼이민자 엄마들의 호응도가 높은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최선자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문화 가정 내 에서 이중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가진 이중언어 능력이 사회의 자원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드높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하여 센터에서는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방문교육, 취·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가족 및 개인상담, 위기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

    장흥군 2017-06-14 09:46:20
  • 장흥군 다문화가족 通하는 고부사이 프로그램 진행
    장흥군 다문화가족 通하는 고부사이 프로그램 진행

    장흥군 다문화가족 通하는 고부사이 프로그램 진행 장흥군 다문화센터 (센터장 최선자)에서는 “통하는 고부사이” 주제, 다문화가정 고부간의 관계 향상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이루고 나아가 삶의 질을 높여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5월 2일 ~ 5. 10일까지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많은 결혼이민자들이 힘들어 하는 고부간의 관계 개선을 우선 순위에 두고 실시되었으며, 먼저 고부간의 관계개선을 위한 마음의 빗장열기 레크리에이션과 서로 스킨 쉽 을 유도하는 테이핑 및 맛사지 요법을 배우는 건강교실, 고부간 문화 이해하기 교육, 상호 협력을 유도하는 떡케익 만들기 체험,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여성 시어머니가 며느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문화적 차이로 겪는 갈등을 해소하고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선자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교육을 통해 고부간에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어려운 점을 나눠 가족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과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7-06-14 09:44:0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