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896개의 데이터
  • 장흥군 다문화여성 “베트남전통춤” 자조모임
    장흥군 다문화여성 “베트남전통춤” 자조모임

    장흥군 다문화여성 “베트남전통춤” 자조모임 “연꽃 날개짓, 봄과 함께 피어오르다” -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는 다문화여성의 공동체 의식함양과 다문화사회 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베트남전통춤” 자조모임을 운영 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베트남전통춤”은 평화와 생명을 꽃피우고자 하는 연꽃춤으로 평화시대를 갈망하며 전쟁과 학살에 의해 죽어가는 이들의 원혼을 풀 수 있기를 바라며 추는 춤이다. “베트남전통춤” 자조모임은 베트남 5명, 몽골 1명, 일본 1명등 총 7명으로 구성 되었으며, 센터 모국어상담원인 베트남 출신 타오씨(개명:박애린)씨의 지도로 매주 금요일 복지관 풍물실에서 운영된다. 최선자 센터장은 국적이 다른 다문화여성들이 자조모임을 통하여 서로의 모국 춤을 배우고 익히면서 고국에 대한 그리움도 달래고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역행사는 물론 다문화 페스티벌에도 적극 참여시켜 그동안 익힌 기량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흥군 2018-05-24 10:56:59
  •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랑 도란도란’ (책놀이 프로그램)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랑 도란도란’ (책놀이 프로그램)

    김해시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2018년 4월 5일~26일(매주 목) 10:30~11:30에 상시 프로그램으로 ‘아이랑 도란도란(책 놀이)‘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부모와 아이의 친교활동을 돕고,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사회성을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였습니다. 동화구연을 듣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여러 가지 사후활동을 통해 부모와 놀이, 체험을 함께하며 애착형성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구연동화와 또래 친구, 엄마와 함께하는 비눗방울 및 낚시, 마라카스 놀이, 종이컵 쌓기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유익한 구연동화와 또래 친구들과 놀 수 있어서 좋았고, 밝고 경쾌한 분위기 덕분에 아이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에 본 활동이 아이들의 다양한 신체발달 및 사회성발달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추후에도 가족이 함께하며 아이의 성장을 돕고, 관계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김해시 2018-05-16 16:02:42
  • 가족역량 ‘2018년 신규 활동가 양성교육’
    가족역량 ‘2018년 신규 활동가 양성교육’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4월 24일(화)~ 25일(수)에 센터 강의실에서 ‘2018년 신규 활동가 양성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4월 20일에 배움지도사, 키움보듬이로 선발 되신 총 4분의 선생님들께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대상자들에 대해 이해하고 활동 시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 교육을 들으셨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빡빡한 일정임에도 선생님들의 열정에 강사님들께서 쉬는 시간도 없이 진행하셨습니다. 신규 선생들께서는 자신에 대해서도 돌아보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 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교육들이 실제 활동에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어서 앞으로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처음 실시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활동가 양성교육이었는데 신규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대상자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8-05-16 16:01:33
  • 가족여가 ‘아빠-자녀-엄마의 행복충전1’
    가족여가 ‘아빠-자녀-엄마의 행복충전1’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3월 28일(수) 19:00~21:00에 센터 대회의실에서 가족여가활동 ‘아빠-자녀-엄마의 행복충전1’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여가시간을 즐기고, 어머니에게는 그 동안 육아와 가사, 직장일 등으로 돌보지 못했던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휴식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협동하여 미니도넛을 만들고, 어머니는 자신이 직접 추출한 커피를 맛보며 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아이들과 협동하고, 평일 저녁에 가족과 함께해서 좋았다. 지친 육아에 힐링이 되었고, 다른 엄마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에 본 활동이 가족여가활동의 유익함을 경험하고, 생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추후에도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다 더 특성화 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8-05-16 16:00:09
  • 상담사례 슈퍼비전
    상담사례 슈퍼비전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상담사업에서는 상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상담자 교육과 상담사례 슈퍼비전, 내부상담사례회의가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3월에는 외부 슈퍼바이저와 센터 전문상담위원들이 함께하는 상담사례 슈퍼비전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활동에서는 현재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인상담 중 한 사례를 선정하여 토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토의를 바탕으로 한 교수님의 슈퍼비전에 따라서 상담자는 자신의 상담 과정을 살펴보고, 적절한 개입을 하기 위한 전략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한 결합 및 해체를 위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해시 2018-05-16 15:58:52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