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909개의 데이터
  • 장흥군, 맞벌이 가정 일ㆍ가정 양립 지원 남성요리교실
    장흥군, 맞벌이 가정 일ㆍ가정 양립 지원 남성요리교실

    장흥군, 맞벌이 가정 일ㆍ가정 양립 지원 남성요리교실 장흥군은 지난 13일 다문화교류센터에서 ‘맞벌이 가정 일ㆍ양립 지원 남성 요리 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의 위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맞벌이 가정 남성 20명이 참석했다. 요리 교실은 8회기 과정으로 운영되며 이수정 교수의 지도로 생활 요리 이론 및 실습을 전개한다. 요리에 관심은 많으나 배울 기회가 많지 않았던 남성 참가자들은 요리의 기본부터 다양한 요리법까지 배울 수 있다는 사실에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한 참가자는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정식으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에게 아빠의 손맛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남성 요리 교실은 요리를 매개로 가족간의 소통과 화목을 도모하는 것”이라며 “또한 남성과 여성의 양성평등으로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8-09-19 13:46:43
  • “우리부부 gogogo 가족나들이“ 성황리 개최
    “우리부부 gogogo 가족나들이“ 성황리 개최

    2018 년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 이혼예방교육 “우리부부 gogogo 가족나들이”성황리 개최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박혜영)에서는 다문화가정의 이혼예방을 위한 ‘우리부부up!up!up! 집단상담, 우리가족 gogogo!가족나들이가 지난 15일 다문화가족 부부 6쌍 및 자녀 등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다문화가정의 이혼예방교육은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이혼율 증가에 따른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중 부부관계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부부를 대상으로 부부간 의사소통 방식, 부부역할 문제, 부정적인 간섭 등을 해소하고자 부부집단상담 3회에 이어 부부가족나들이를 진행하여 부부관계를 개선, 이혼위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하였다. 이은주 강사와 함께하는 콜라주를 통한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이야기로 부부들간의 친밀감 형성, 도형으로 성격을 알아보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아이메시지 및 색체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해 부부관계의 회복을 도왔으며,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부부가 서로 다름을 수용하고 존중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온 가족의 나들이를 통해 가족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다짐 하는 소중한 시간을 나누었다. 또한, 박혜영센터장은 부부집단 상담과 나들이를 통해 부부소통과 단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가족체험활동을 함께하며 부부 유대강화는 물론 가족구성원의 특별한 결속력을 갖게 하고 가족이 가치 있다는 느낌과 가족 간 갈등을 푸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측면에서도 다문화가족과 함께하여 지역사회의 가족의식을 증진 시키고, 다문화가정의 이혼을 예방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한다.

    장흥군 2018-09-18 11:46:34
  • 관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관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관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을 마치며 ...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는 관내 외국인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지난주까지 장흥토요시장 내 다문화교류센터 2층에서 운영해온 거주 외국인근로자 한국어교육을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장흥군청(군수 정종순) 지원으로 4월~8월에 걸쳐 (매주 일요일 2시간씩) 총20회를 운영하였으며,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의지가 크지만 바쁜 직장일로 인해 학습기회가 부족한 결혼 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한 한국어 기초문법과 어휘를 비롯해 직장생활과 업무활동 중에 주로 사용하는 생활언어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장흥지역은 기존 농업의 발전과 산업화의 가속으로 많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이들의 기본생활에 필요한 한국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한국어능력 향상 및 사회생활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흥군 2018-09-03 12:37:27
  • 오감발달 프로그램 ‘오감이 쑥쑥’
    오감발달 프로그램 ‘오감이 쑥쑥’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의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5월 상시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10:30~11:30에 ‘오감이 쑥쑥’인 오감발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촉감놀이를 바탕으로 옥수수, 풍선, 토마토, 튀밥, 두부, 국수를 이용하여 회기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고 또래 친구들을 만나며 사회성과 정서 발달을 할 수 있고, 부모와 애착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혼자 하는 ‘독박육아’가 아닌 이웃과 함께 양육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습득하고,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을 만나 육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김해시 2018-08-08 17:34:58
  • 가족사랑실천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1’
    가족사랑실천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1’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5월 5일(토) 10:00~12:00에 김해 수릉원 일대에서 김해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가족사랑의 날 실천을 위해 나는 이렇게 하겠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가족과 어떤 시간을 함께 보낼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참여하였고, 이를 통해 가족여가생활의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캠페인 결과 ‘가족과 함께 식사하기’를 실천하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이를 통해 가족들 간 일상생활을 공유하고자 하는 소박한 희망사항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도 가족관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가족생활의 건강성 향상을 위한 각자의 자발적인 실천을 독려하고, 함께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8-08-08 17:33:58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