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820개의 데이터
  • 가족사랑의 날 ‘아트페인팅 생활용품 만들기’
    가족사랑의 날 ‘아트페인팅 생활용품 만들기’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7년 2월 15일(수) 19:00~21:00에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센터에서는 매 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활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월에는 자녀들이 학교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과 연필꽂이, 파우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가족 간 협동하고, 뿌듯함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은 ‘가족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하고, 즐거웠다.’는 의견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이에 본 활동이 가족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7-03-28 17:46:30
  • 아동집단상담 ‘점핑 업!’
    아동집단상담 ‘점핑 업!’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상담사업에서는 2017년 2월 25일(토) 13:00~17:00에 아동들의 자아 긍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집단 놀이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10명의 아동들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자연스레 감정을 소통하였습니다. 또한 신문지를 활용한 거미줄 탈출 놀이와 희망 탑 쌓기를 통해 부정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꿈들을 친구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무의식적인 부정 감정들을 발산하고, 자신의 긍정성을 인지해보면서 희망을 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족상담사업에서는 가족 구성원들의 심리적 건강성을 향상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해시 2017-03-28 17:45:08
  • 부모교육‘두근두근 우리아이 신학기’
    부모교육‘두근두근 우리아이 신학기’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7년 2월 22일(수) 10:30~12:30에 센터 내 교육장에서 예비초등생 또는 현재초등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두근두근 우리아이 신학기’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새 학기 증후군’을 주제로 초등생 자녀가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양육방식의 습득을 통해 가정의건강성을 향상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양육 방법과 방향이 제시되어 참여자들은 ‘건강한 부모가 되는 법을 알게 되었다.’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이에 본 교육이 예비 초등생 및 현재 초등생 자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처법을 습득함으로써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앞장서는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7-03-28 17:43:27
  • “장흥교도소와 연계”  수형자 가족 사랑 캠프
    “장흥교도소와 연계” 수형자 가족 사랑 캠프

    “ 장흥교도소와 연계” (수형자 가족 사랑 캠프) -세상에서 가장든든한 내편, 사랑합니다- 장흥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지난 24일(수) 장흥교도소(소장최규철) 수형자 6명과 가족 18명 총 24명이 참가한가운데 9시부터 오후4시 까지 수형자 가족 관계를 향상시켜 가족기능을 회복코자 “가족사랑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가족애(愛)을 담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가슴속 깊이 새겨보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은주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빙하여 같은 처지에 있는 가족들이 처음만난 자리에서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한 가족대항전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마음을 열고 간단한 동작치료(미러링, 음악듣고걸어보기등) 통해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었다. 점심식사 후 오후에는 여미현(한국라이스클레이순천교육원대표)강사를 초빙하여 떡케익 만들기를 진행하여 가족간에 다양한 꽃모양을 장식하면서 오붓한 시간을 갖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도 하였다. 세족식을 끝으로 오늘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면서 그동안 단절된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가족애를 증진시키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최선자 센터장은 기관 간에 업무협약을 통하여 연2회 그동안 연계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수형자 가족사랑 캠프는 힘든 수형 생활 속에서도 가족을 생각하며 수형생활로 인한 가족 해체를 미연에 방지하고 출소 후에라도 가정과 사회에서의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뜻이 있으며 세족식에서는 수형자가 아버지와 자녀의 발을 정성스럽게 씻어드리면서 그동안 죄스러웠던 마음에 부등켜안고 하염없이 눈물지었으며 그리운 가족을 이곳에 남겨두고 차마 발이 떨어지지 않지만 오래간만에 소통하며 회포를 푸는 듯 서로를 격려하며 먼 훗날을 기약하는 모습이 아름답기까지 하였다. 센터에서는 더욱더 위기가족들의 건강가정 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7-03-28 15:27:55
  • 다문화가족 이중언어환경조성 교육 개강!
    다문화가족 이중언어환경조성 교육 개강!

    다문화가족 이중언어환경조성 교육 개강! 『두 개의 언어, 두배의 가능성』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에서 지난 3월 17일 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두 개의 언어, 두배의 가능성” 이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문화가족의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내 이중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다문화 정체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장흥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소개와 강의일정 안내를 비롯해 이중언어 교육에 대한 이해로 ‘나와 모국어의 소중함’을 주제로 첫 날 수업을 시작했다.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3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1회(금) 10회기 진행되며, 이중언어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인식개선 부모코칭 교육 등 4회기는 이정희(전문상담사) 강사가 진행하며, 아이와의 놀이활동을 통해 이중언어 발달 촉진을 위한 환경조성 방법을 알아보는 부모-자녀 상호작용교육은 6회기에 걸쳐 진행하여 오후 7시부터 2시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첫 개강식에 참석한 결혼이주여성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아이가 모국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걸을 알게 되었다며, 열심히 교육에 참석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최선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부모가 자국어로 자녀를 양육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간의 정서적 유대감이 높아 질 수 있을 것”이라며, “다문화자녀가 이중언어 사용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센터가 열심을 다할것” 이라고 밝혔다.

    장흥군 2017-03-28 15:26:2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