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925개의 데이터
  • 2018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2018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2018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장흥군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언어발달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하여 2018년 한 해 동안 다문화가족자녀를 대상으로 언어발달지도사가 현지를 찾아가서 언어평가, 언어교육, 상담을 총 1494회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장흥관내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언어발달 상태를 평가하고,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에게 적절한 언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원만한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교육과 더불어 다문화 부모에게 상담 및 교육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도 아동의 언어발달 촉진을 도모하였으며 언어발달지원서비스는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무료로 제공되어 결혼이민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하였다. 장흥군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언어발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센터 사무실에서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삶과 자녀양육 지원을 위해 2019년도에도 센터 언어발달교실과 외부기관을 방문하여 언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전화 : 061-864-4810~5)

    장흥군 2019-01-08 17:18:02
  • 아이돌봄 신청 및 유형결정 기준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돌봄입니다. 2019년 정부지원 신청 및 유형결정 기준 안내 드립니다. ○ 정부지원 (재)신청방법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복지로(bokjiro.go.kr)를 통해 소득(재)판정 신청 * 맞벌이부부 중 직장보험 가입자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해 등록된 한부모가정 중 직장보험 가입자는 복지로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청 가능 * 재판정 신청은 1. 31.(목)까지 가능하나, 1월 중 결정정보가 전송되려면 1. 25.(금)까지는 신청해 놓는 것이 좋음 ○ '19년 1월 한시적 소득판정 결정정보 전송일 기준 변경 - 소득기준, 서비스 이용단가, 본인부담금 동시개편에 따라 정부지원 유형 간 변동이 커 한시적으로 소득판정 결정정보 전송일 기준을 변경하여 적용 * 전송일이 빠를수록 신청인에게 유리한 경우(예: 다형→나형) (시간제,영아종일제) 소득판정 결정일을 '19.1.1.로 하여 정보 전송 및 급여 개시 * 전송일이 늦을수록 신청인에게 유리한 경우(예: 가형→나형) (시간제) 소득판정 결정정보 전송일에 급여 개시 (영아종일제) 소득판정 결정정보 전송일의 익월 1 급여개시 ○ 기존 정부지원 결정 가구('18. 12. 31. 이전 신청자) - '19. 1. 31.(목)까지 정부지원 유형 결정(재판정)을 받지 않으면, 2. 1.(금)부터 정부지원 중단 * '19. 1. 31.까지는 현 정부지원 유형으로 서비스 이용 - 소득판정 결정정보 전송일에 변경된 정부지원 유형 적용 * 기존 서비스 이용 신청은 취소 또는 반려되며 서비스 재신청 필요 문의:1577-2514 ,462-3660 감사합니다.

    인제군 2019-01-04 11:46:30
  •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번역지원사업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번역지원사업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번역지원사업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장흥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에게 통역 64회, 번역 282회, 정보제공 1304회, 총 1649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호평을 받았다. 통·번역서비스는 결혼이민자들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며, 한국생활 조기정착과 다문화 가족관계 향상을 돕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부부간 의사소통, 입국초기 상담, 국적–체류 관련 정보 제공, 임신, 출산, 양육, 일상 생활정보 안내, 자녀의 교육과정 통역지원 등을 센터내방 및 전화통화, 이메일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행정 및 사법기관, 병원, 보건소, 경찰서, 학교, 공공기관 이용시 동행통역, 취업관련 통역, 위기상황 시 긴급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한국어가 미숙한 결혼이민자들에게 어려움을 해결하는 해결사 역할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한국어에 능통한 일본 통번역지원사가 상시 근무하며 통·번역지원 업무를 담당. 결혼이주여성의 입장을 잘 이해하며, 든든한 언니처럼 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한국생활에 조기정작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적국지원하며,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며 살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하였다.

    장흥군 2019-01-02 11:00:44
  • 장흥군, 돋보이는 여성친화사업... 다문화가정 해피앨범 전달
    장흥군, 돋보이는 여성친화사업... 다문화가정 해피앨범 전달

    장흥군, 돋보이는 여성친화사업... 다문화가정 해피앨범 전달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3일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행복노래교실 종강식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해피앨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복노래교실과 다문화가정 해피 앨범 전달식은 장흥군과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지사장 김대근), 장흥군여성친화모니터단(회장 채은아), 장흥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정님)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주여성과 그 가족을 초청해 앨범 전달식과 행복노래교실 종강식을 가졌다. 해피 앨범 전달은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모습을 앨범으로 제작해 결혼이주여성의 친정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결혼이주여성의 친정 가족들의 걱정을 덜고 다문화가정의 원활한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행복노래교실은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관련 사업으로 올해 주 1회 운영됐다. 정종순 군수는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 감사드린다”며, “여성친화도시 장흥군에 걸맞는 실효성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9-01-02 10:59:48
  • 장흥, 어린이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성과’
    장흥, 어린이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성과’

    장흥, 어린이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성과’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올해 지역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다문화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결혼이주여성 4명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본국 문화소개, 각 나라별 전통의상 입어보기, 나라별 전통놀이 체험 등 유·아동기에 친숙하고 흥미가 높은 내용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됐다. 다문화 이해교육은 9~12월까지 지역 5개 어린이집 120회기,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8회기 과정이 열렸다.박혜영 센터장은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문화 다양성을 인정하고 이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문화 차이로 인한 갈등을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장흥군 2019-01-02 10:58:4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