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 제7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2017-09-11 16:28:04
  • 권역: 전남 지역센터: 장흥군 조회: 274


제7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장흥군이 주최하고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가 주관한 제7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가 9월 2일 오전 10시 30분 장흥군 군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 및 기관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박혜영사무국장의 사회로 태국, 중국, 일본, 한국,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7개국 국기입장과 국민의례에 이어 최선자 센터장이 내빈을 소개했다.


이날 나은민 언어발달 지도사, 강미정 방문교육 지도사에 대한 모범종사자 및 김예은 필리핀, 이유라 베트남 다문화가족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임성곤 대회장은 축사에서 “다문화 가족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시고 지원해주시는 김성 군수님 이하 관계자 여러분과 군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리고 다양한 상품을 협찬해주신 기관단체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오늘 하루는 다문화가족 여러분의 날이므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내에 286가족 970여명의 다문화 가족이 있다, 언어소통에 어려움이 있는데도 군민의 일원으로 열심히 살아가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 자부심과 긍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겠다”고 격려 했다.


또 왕윤채 장흥군의회 부의장도이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참 듣기가 좋다, 이 어린이들이 잘 자라고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든든한 재목으로 큰 몫을 해주리라 기대한다” 며 축사했다.


이날 행사는 기념단체사진과 참석 내빈의 행운권 추첨으로 1부 행사를 마치고, 뷔페 음식과 다문화 가족들이 준비한 다양한 나라의 음식으로 점심을 먹고, 2부 행사는 다문화가족명랑운동회로 레크레이션, 장기자랑과 행운권추첨으로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어 모처럼 만난 다문화 가족들의 얼굴에 함박웃음이 피어났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준 전라남도 도의원, 곽태수. 김화자. 유상호. 채은아 장흥군의원, 김현복 장흥군 번영회장, 이장수 장흥군 산림조합장, 임종록 장흥군 재향군인회장, 백형갑 장흥읍장, 이재천 대덕읍장 등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다문화가족들과 축하의 인사를 나눴다.


이 행사를 위해 후원금(품)을 지원해준 법인대표이사 임성곤 목사를 비롯한 백형석 장흥경찰서장, 김동국 장흥종합병원장, 김규정 장흥우리병원장, 강형구 장흥농협군지부장, 정일남 KT장흥지점장, 조용성 수자원공사전남서남권관리단장, 임한우 한국전력공사장흥지사장,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홍정님 여성단체협의회장등 많은 후원이 있었으며, 이날 행운대상를 뽑아 세탁기를 탄 박식영(회진면거주)씨는 세탁기가 10년이 넘어 노후되어 다시 교체해야 하는데 이런 횡재가 없다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태그가 없습니다.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