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 다문화가족 맞춤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방문교육서비스” 실시 2018-02-23 09:19:03
  • 권역: 전남 지역센터: 장흥군 조회: 3328


다문화가족 맞춤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방문교육서비스” 실시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에서는 다문화가정의 한국생활 적응을 위해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교육서비스를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다.

방문교육서비스는 219일부터 1216일까지 총10개월(방학3주 포함)동안 전문지도사를 파견하여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

결혼이민여성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더불어 자녀양육과 한국문화생활 적응에 필요한 교육과 다문화자녀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자존감 증진을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방문교육서비스 중 한국어 교육은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부모교육은 언어 및 문화 차이 등으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임신ㆍ신생아기, 유아기, 아동기로 나누어 생애주기별로 5개월씩 진행된다.

자녀생활 서비스는 만3~12세 이하 다문화가족자녀들과 중도입국자녀에게는 독서코칭, 일기, 숙제지도, 기본생활습관, 진로지도 등이 제공된다.

또한 월 1회 방문교육지도사 회의와 수시교육을 진행, 지도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다문화가정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선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정들의 안정적인 우리사회 정착을 위하여 지도사 선생님들이 사명감을 갖고 지도하며 희망과 꿈을 심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가 없습니다.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