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2018-04-06 09:39:50
  • 권역: 전남 지역센터: 장흥군 조회: 460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에서는, 지난3월13일(수)10시 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이란 슬로건으로 다문화가족의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개강식 가졌다.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은 다문화가정 내 이중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함으로 다문화 정체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 장흥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5가정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소개와 강의일정 안내를 비롯해 이중언어 교육에 대한 이해로 ‘상쾌한 기분’ 주제로 첫 날 수업을 시작했다.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3월 13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2회에 걸쳐 이중언어 활용 프로그램 10회, 부모코칭 10회, 부모-자녀상호작용교육을 60회, 가족 코칭 5회 등 총 185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베트남에 결혼해온 흐엉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아이가 한국어와 함께 엄마나라말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열심히 교육에 참석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최선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부모가 자국어로 자녀를 양육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간의 정서적 유대감이 높아지고, “다문화자녀가 이중언어 사용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 교육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태그가 없습니다.

첨부파일

quick service